대한민국의 법과 원칙을 수호하는 전국 검찰청의 홈페이지가 이제 한글인터넷주소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2003년 6월 25일, 대검찰청을 비롯하여 135개의 전국 검찰청 홈페이지 주소를 한글인터넷주소로 등록하여 해당 사이트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되었습니다. 지난 2003년 2월 행자부 산하 전국 지방자치 단체들이 한글인터넷주소를 100% 등록한데 이어 전국 검찰청에서도 한글인터넷주소를 등록하여 IT강국 대한민국의 전자정부 구현에 성큼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 ※ 행자부 산하 전국 지방자치 단체 한글인터넷주소 등록 현황)
국민의 검찰을 표방하는 검찰청은 각 지역별로 방대한 양의 정보를 구축하여 각종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검찰청 사이트는 쉽게 떠올릴 수 없는 어려운 영문 인터넷주소(예 : jangheung.dppo.go.kr-장흥검찰청, uijeongbu.dppo.go.kr-의정부검찰청)로 인해, 구축된 유용한 정보들이 적극적으로 활용되지 못하였고, 특히 간편한 온라인 민원 처리 제도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기 힘들었다고 합니다.
이제 브라우저 주소창에 해당 검찰청의 이름만 입력하면(예 : 장흥검찰청, 의정부검찰청) 바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게 되어 쉽고 편하게 검찰 관련 정보와 민원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은 인터넷이 가장 발달된 전자정부의 세계적 모범국이 되고 있으며 각 국의 관계자도 한국의 선진 행정을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넷피아는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과 단체들이 한글인터넷주소를 등록하여 전국민이 편리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정부 구현에 넷피아의 한글인터넷주소가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