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가 증으를 느낄 때 대상으로 눈길을 던지지 말라. 증오가 생겨나는 그 점으로
들어가라.그것은 그대 속에 있다. 그대의 증오나 사랑 분노등의 감정을 근원에 근원
에 이르는 내면의 여행으로 삼아라. 이것은 매우 고학적인 심리요법이다.
어떤 사람이 그대를 욕한다. 분노가 갑자기 폭발한다. 그대는 흥분해 있다.분노는 그대
를 욕한 사람에게 흘러간다. 이제 그대는 그에게 분노를 투사한 것이다. 그래서 그대
속에 있는 분노의 감정을 촉발시켰다.그러나 분노는 그대의 것이다. 만약 그대가 붓다
에게 가서 욕을 한다면 그는 붓다에게서 아무런 분노도 촉발하지 못한다. 만약 예수
에게 간다면 예수는 그에게 다른 뺨을 내어줄 것이다. 만약 달마대사에게 간다면 큰
소리로 웃어 젖힐 것이다. 다른 사람이 근원이 아니다. 근원을 언제나 그대속에 있다.
탄트라비전.
들어가라.그것은 그대 속에 있다. 그대의 증오나 사랑 분노등의 감정을 근원에 근원
에 이르는 내면의 여행으로 삼아라. 이것은 매우 고학적인 심리요법이다.
어떤 사람이 그대를 욕한다. 분노가 갑자기 폭발한다. 그대는 흥분해 있다.분노는 그대
를 욕한 사람에게 흘러간다. 이제 그대는 그에게 분노를 투사한 것이다. 그래서 그대
속에 있는 분노의 감정을 촉발시켰다.그러나 분노는 그대의 것이다. 만약 그대가 붓다
에게 가서 욕을 한다면 그는 붓다에게서 아무런 분노도 촉발하지 못한다. 만약 예수
에게 간다면 예수는 그에게 다른 뺨을 내어줄 것이다. 만약 달마대사에게 간다면 큰
소리로 웃어 젖힐 것이다. 다른 사람이 근원이 아니다. 근원을 언제나 그대속에 있다.
탄트라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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