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대는 아직 성장하지 못했다. 그대 또한 자신의 곰 인형을 사랑
한다.그대의 곰 인형은 교회와 사원 모스크에 있다.어디에 있다
해도 그것은 곰 인형일 뿐이다. 그 곰 인형들의 기능은 똑 같다
아이들은 곰 인형이 없으면 외로움을 느낀다. 그대의 신은 무엇
인가? 그것은 위안을 준다. 왜냐하면 그대는 군중속에 있을 때
도 외로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대는 하늘에 있는 곰 인형이
필요하다. 항상 그대와 함께 있는 영원한 곰 인형이 필요하다.
그 곰 인형은 전지전능하고무소 부재하다. 그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그는 위안을 준다. 신을 믿는 사람들은 어른이 되려
하지 않는다. 그들의 심리상태는 어린 아이에 머물러 있다. 그들
이 어른이라면 신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다. 삶은 그 자체로
충분하다.삶은 아름다운 노래와 꽃으로 가득차 있다.
삶은 그대를 그대 자신으로 성장하도록 절대적인 자유를 준다.
삶은 십계명을 강요하지 않으며 그대를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인다.
삶은 그대에게 정해진 길을 강요하며 야단법석을 떨지 않는다.
삶은 아무 조건없이 모든 생명체를 사랑하고 존중한다.그대가
신을 필요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그대가 불행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모든 종교의 전략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놔두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이 행복하면 종교는 설 자리를 잃기
때문이다. 버트란드러셀은 이렇게 말헸다. "나는 장담할 수 있
다.만일 세상 전체가 행복하다면 종교는 사라질 것이다."라고
그의 말은 엄청난 진실을 담고 있다. 종교는 사람들이 항상 가난
하고 병들고 불행과 고통에 신음하기를 원한다.그렇게 되면 사
람들은 약해질 것이고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그때 성직자들은도움을 자청하고 나선다. 성직자들은 "신이여
이들에게 자비를 베푸소서"하고 기도 한다. 비록 그 기도를 듣는
신이없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성직자들은 매우 교활하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이렇게말한다. "당신의 기도가 이루어 지지
않는것은당신이 신의 응답을 받을 만한 자격이 없기 때문이다.
당신은 죄인이다. 당신은 종교에 이긋나는 짓을범하고 있다.
그러나그들의 말대로라면 죄를 범하지 않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자이나 교회는 다섯가지의 원칙이 있다.그 첫번째원칙은
아사드(asad)즉 맛보지 말라는원칙이다.먹어라 그러나
맛을 즐기지는 말라. 그들은 그대를 어려운 상황에 몰아넣는다.
그대의 혀 위에 맛있는 사탕이 있다고 치자.그대의 혀를 플라스
틱으로 바꾸거나 사탕을 제거하지 않는 한 그대는 달콤함을
맛볼 수 밖에 없다. 또한입안에 쓴것들이 들어오면 그대는 쓴맛
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그때 그대는잘못을 범하고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맛은 육체에속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대는 육체에 대항해 싸워야 한다. 그런데 그대는 그 맛을 보면
서 육체를 즐기고 있다.그들은 인간의 모든것을 불가능하게 만
들어 왔다. 모든 사람이 무가치한 존재기 되었다.
그대가 염원하는 모든것이 비난 받는다.그대는 생물학적 조건을
갖는다. 그대는 생물학적인법칙으로부터 태어났다.그대의 세포
하나하나가 성 에너지와 다름없다. 그대는 누군가를 사랑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종교는 사랑을반대한다.그들은 사랑
을 지옥에 빠지는 지름길 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그대의 생물학
적 조건은 그대에게사랑을 강요한다. 그 사이에서 그대는갈등
에 휩싸인다. 그래서 그대의 사랑은 정열적이지 못하다. 그대는
두려움과 죄의식을 가진다. 자연히 그대는 사랑은즐길 수 없게
된다. 그리고 사랑을즐길 수 없기 때문에 그대는 더 많은 것
을 요구하게 되고 그럴수록 더 큰 죄인이 된다. 인간의생물학
적 조건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누구에게나 무가치한 존재라고
말할 수 있다. 그의 기도가 응답하지 못하는 이유를 그의 죄
탓으로 돌릴 수 있다. 그러나 사실기도를 듣는 자는 존재하지
않는다.그 기도에 대답할 자는 없다. 기도하는 사람들은 심리
학 적으로 어딘가에 고착되어 있는 것이다.
오쇼라즈니쉬의 짜라투스트라강의에서.
한다.그대의 곰 인형은 교회와 사원 모스크에 있다.어디에 있다
해도 그것은 곰 인형일 뿐이다. 그 곰 인형들의 기능은 똑 같다
아이들은 곰 인형이 없으면 외로움을 느낀다. 그대의 신은 무엇
인가? 그것은 위안을 준다. 왜냐하면 그대는 군중속에 있을 때
도 외로움을 느끼기 때문이다. 그대는 하늘에 있는 곰 인형이
필요하다. 항상 그대와 함께 있는 영원한 곰 인형이 필요하다.
그 곰 인형은 전지전능하고무소 부재하다. 그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그는 위안을 준다. 신을 믿는 사람들은 어른이 되려
하지 않는다. 그들의 심리상태는 어린 아이에 머물러 있다. 그들
이 어른이라면 신을 필요로 하지 않을 것이다. 삶은 그 자체로
충분하다.삶은 아름다운 노래와 꽃으로 가득차 있다.
삶은 그대를 그대 자신으로 성장하도록 절대적인 자유를 준다.
삶은 십계명을 강요하지 않으며 그대를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인다.
삶은 그대에게 정해진 길을 강요하며 야단법석을 떨지 않는다.
삶은 아무 조건없이 모든 생명체를 사랑하고 존중한다.그대가
신을 필요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그대가 불행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모든 종교의 전략은 사람들을 행복하게
놔두지 않는 것이다. 사람들이 행복하면 종교는 설 자리를 잃기
때문이다. 버트란드러셀은 이렇게 말헸다. "나는 장담할 수 있
다.만일 세상 전체가 행복하다면 종교는 사라질 것이다."라고
그의 말은 엄청난 진실을 담고 있다. 종교는 사람들이 항상 가난
하고 병들고 불행과 고통에 신음하기를 원한다.그렇게 되면 사
람들은 약해질 것이고 도움을 필요로 하게 될 것이다.
그때 성직자들은도움을 자청하고 나선다. 성직자들은 "신이여
이들에게 자비를 베푸소서"하고 기도 한다. 비록 그 기도를 듣는
신이없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성직자들은 매우 교활하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이렇게말한다. "당신의 기도가 이루어 지지
않는것은당신이 신의 응답을 받을 만한 자격이 없기 때문이다.
당신은 죄인이다. 당신은 종교에 이긋나는 짓을범하고 있다.
그러나그들의 말대로라면 죄를 범하지 않는 것은 거의 불가능
하다.자이나 교회는 다섯가지의 원칙이 있다.그 첫번째원칙은
아사드(asad)즉 맛보지 말라는원칙이다.먹어라 그러나
맛을 즐기지는 말라. 그들은 그대를 어려운 상황에 몰아넣는다.
그대의 혀 위에 맛있는 사탕이 있다고 치자.그대의 혀를 플라스
틱으로 바꾸거나 사탕을 제거하지 않는 한 그대는 달콤함을
맛볼 수 밖에 없다. 또한입안에 쓴것들이 들어오면 그대는 쓴맛
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그때 그대는잘못을 범하고있는 것이다
왜냐하면 맛은 육체에속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대는 육체에 대항해 싸워야 한다. 그런데 그대는 그 맛을 보면
서 육체를 즐기고 있다.그들은 인간의 모든것을 불가능하게 만
들어 왔다. 모든 사람이 무가치한 존재기 되었다.
그대가 염원하는 모든것이 비난 받는다.그대는 생물학적 조건을
갖는다. 그대는 생물학적인법칙으로부터 태어났다.그대의 세포
하나하나가 성 에너지와 다름없다. 그대는 누군가를 사랑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종교는 사랑을반대한다.그들은 사랑
을 지옥에 빠지는 지름길 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그대의 생물학
적 조건은 그대에게사랑을 강요한다. 그 사이에서 그대는갈등
에 휩싸인다. 그래서 그대의 사랑은 정열적이지 못하다. 그대는
두려움과 죄의식을 가진다. 자연히 그대는 사랑은즐길 수 없게
된다. 그리고 사랑을즐길 수 없기 때문에 그대는 더 많은 것
을 요구하게 되고 그럴수록 더 큰 죄인이 된다. 인간의생물학
적 조건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누구에게나 무가치한 존재라고
말할 수 있다. 그의 기도가 응답하지 못하는 이유를 그의 죄
탓으로 돌릴 수 있다. 그러나 사실기도를 듣는 자는 존재하지
않는다.그 기도에 대답할 자는 없다. 기도하는 사람들은 심리
학 적으로 어딘가에 고착되어 있는 것이다.
오쇼라즈니쉬의 짜라투스트라강의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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